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교회 이야기

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기소요청한 공수처에 유감 표명

by 건휘파파 2021. 9. 14.

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기소요청한 공수처에 유감 표명

 

공수처가 첫 번째 사건인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의 교사특별채용에 대해 기소요청을 결정한 것을 두고서 )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이사장 안재웅, 이하 한기민)공수처의 역할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어긋나는 일이라며 유감을 표했습니다.

 

한기민은 조희연 교육감 기소 요청에 유감을 표명한다는 성명을 통해 공수처는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의 교사특별채용에 관해 기소요청 결정을 했다, “교사 특별 채용권은 교육감의 고유 권한으로, 어떤 정권이냐를 불문하고 과거에도 수많은 사례가 있었지만 이번처럼 문제가 된 경우도 전혀 없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특별 채용된 교사들은 공정택 전 서울시교육감 시절 그에 맞서 출마한 진보 교육감 후보를 지지했다는 이유로 부당하게 해직되었던 사람들이라며, “촛불혁명으로 지난 정권이 행한 많은 조치들과 그 가치기반이 부정되고 반전됨에 따라 당연히 복권되어야만 했던 인물들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이번의 기소 요청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 “이는 공수처의 역할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어긋나는 일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성토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