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합동 목장기도회 새에덴교회서 열려, 뜨거운 목젖으로 기도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장 소강석 목사) 제58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목장기도회)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경기도 용인 새에덴교회당에서 열렸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준수 속에서 진행된 목장기도회는 ‘울게 하소서!’(요엘 2:17)를 주제로 시작됐습니다.
무엇보다 각 노회별로 사전에 참석인원을 받아 현장에는 이들만 출입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등록한 참석자들도 교회 주차장 등 별도로 준비된 장소에서 코로나19 신속 자가 진단 킷을 통해 검사를 받도록 했습니다.
각 검사 간에도 철저한 거리두기를 지키도록 했고, 15분 후 음성결과가 나온 후 개인별 QR명찰을 배포해 입장토록 했습니다. 입장 과정에서도 발열체크를 하고, 5천석 규모의 예배당에 들어가서도 지정된 좌석에만 앉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KF94 마스크와 손 소독제, 개인별 발열체크기 등도 제공해 물샐틈없는 코로나 방역체제를 가동했습니다.
현장에 참석한 이들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눈물로 기도하셨던 예수님을 바라보며, 젖은 눈동자, 뜨거운 목젖, 울먹이는 가슴으로 뜨겁게 기도했습니다.
특히 한국교회 사역 회복, 세계복음화, 세계 선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대한민국, 회개와 회복의 역사, 교회의 본질 회복, 보수신앙 수호 등 굵직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한마음으로 부르짖었습니다.
첫날 개회예배에서 ‘울게하소서’를 주제로 말씀을 전한 총회장 소강석 목사는 “우리는 선진들이 흘린 피와 땀과 눈물의 헌신과 기도의 역사를 잊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느 때부턴가 교단이 희생과 헌신의 역사를 잊어버리고, 기도와 영성 운동보다는 정치가 앞서게 되고, 교조적인 교단이 되어 갔다”며, “그 결과 교권 싸움을 하며 서로 비난하고 정죄하게 됐다. 처음 사랑과 처음 감격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라고 역설했습니다.
소 총회장은 또 “혹시 코로나 상황에서 한국교회가 이렇게 비난받고 문이 닫혀 버린 것은 하나님을 향한 감격, 예배를 향한 감격을 잃어버렸기 때문은 아닌가, 하나님은 이런 매너리즘에 빠진 예배가 역겨워서 누군가 성전 문을 닫았으면 좋겠다고 하시는 것은 아닌가”라며, “코로나 팬데믹은 끝이 안보이고, 우리가 노력하면 할수록 예배 회복의 길은 더 멀어지고 있는 이 때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울어야 한다’. 하나님 앞에 회개하며 눈물로 기도하는 길밖에 없다”고 단언했습니다.
덧붙여 “요엘서 2장을 보면 제사장들이 낭실과 제단 사이에서 울며 기도하지 않았는가”라며, “낭실과 제단 사이에서 운다는 말은 강단에서 운다는 말이다. 강단에 엎드려 울어야 한다. 이번 목장기도회가 교회와 교단과 한국교회를 위해서 눈물을 훔치는 기도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망했습니다.
둘째 날에도 목장기도회의 뜨거운 기도의 열정은 계속됐습니다.
오전 예배에선 김미열 목사(원주중부교회)가 ‘아쉬레! 마카리오이!’를 제목으로 설교했고, 황우여 전 부총리가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와 나라’를, 이재훈 의료전도사(다건연세내과 대표원장)가 ‘메디컬처치’를 주제로 각각 전체강의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이희성 교수(총신대 신학과)가 ‘생명나무 신학과 코로나 시대 현장 목회’를, 김근수 총장(칼빈대)이 ‘묻혀서 일하는 장로’를 주제로 각각 트랙강의에 나섰습니다.
특히 둘째 날 하이라이트는 소강석 목사가 대본과 작사, 총감독한 ‘불의연대기’ 갈라콘서트였습니다. ‘불의연대기’는 합동 교단의 역사와 교단이 추구하는 정체성을 뮤지컬화 한 작품으로, 보수주의 개혁신학의 불꽃을 지키기 위해 몸부림쳤던 합동총회의 불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갈라콘서트는 ‘꽃송이 하나로도 봄은 오리라’를 시작으로 51인 신앙동지회의 노래인 ‘불기둥’, 박형룡의 노래인 ‘불꽃이 되리라’, 총대들의 노래인 ‘겨울 광야의 노래’, 김윤찬·명신홍·백남조·13동지회의 ‘총회, 총신의 노래’, 이영수의 노래인 ‘돌과 꽃의 노래’, ‘후회와 기억’, 정규오의 노래인 ‘마지막 소원’, ‘겨울의 소원, 봄의 약속’, ‘총회 합동의 노래’, ‘울게 하소서’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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