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교회 이야기

한기총 비대위,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대행 사퇴 촉구 릴레이 시위

by 건휘파파 2021. 3. 18.

한기총 비대위,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대행 사퇴 촉구 릴레이 시위

 

지난 16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역대 증경대표회장들이 현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를 향해 정기총회 개최를 요청하는 한편, 3월 말까지 유예기간을 둔 데 이어, 이번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교단·단체장협의회 및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수 목사)가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대행인 김현성 변호사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터질 것이 터졌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기총 직대 체제가 너무 오래가고 있으며, 한기총 정상화를 위한 정기총회 개최가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급기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교단·단체장협의회 및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수 목사)1인 릴레이 시위까지 벌이는 사태까지 오게 됐습니다.

 

이들은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서초동 법원 앞과 김현성 변호사 소속 법무법인 동백 사무실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김현성 변호사는 직무유기로 한기총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며 강력 사퇴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기총은 정치적으로 중립인 교계단체임에도 김 직무대행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측 공동대변인을 맡고 있다며 강력 비판하고, 김 직무대행이 사퇴할 때까지 한기총이 위치한 건물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으름장을 놓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