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아빠와 아들의 소통, 레고 '마인크래프트' 맞추며 재미와 성취감 '두마리 토끼'

by 건휘파파 2021. 2. 21.

아빠와 아들의 소통, 레고 '마인크래프트' 맞추며 재미와 성취감 '두마리 토끼'

 

코로나19가 갑작스럽게 찾아온 지 벌써 1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마스크를 쓰는 것이 많이 불편했지만, 이제는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겼던 것들이 더 이상 당연한 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안타깝고, 서글픈 일입니다.

 

아들이 가지고 있는 보물인 카봇친구들....반대쪽에도 이만큼이 있다는 것은 비밀ㅜㅜ

그런데 더욱 안타까운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한창 뛰어 놀아야할 우리 아이들이 원치 않는 집콕으로 인해 활기를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우리 아들도 원래는 놀이터에서 뛰어놀기를 제일 좋아하던 아이였는데, 지금은 발이 묶여 버렸습니다. 자신을 길러주는 할머니 집 안에서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그동안 사줬던 낡아버린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이 전부가 되어 버렸습니다. 우리 어른들의 이기로 인해 아이들까지 고통을 받는 것이 가슴이 먹먹합니다.

 

아이와 함께 첫번째로 도전해본 마인크래프트 블레이즈 다리 작품입니다.

1년이라는 세월이 지나다보니 이제는 제가 집 안에서라도 아이가 뛰어놀 수 있는 방법을 만들려고 해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아이와 함께 놀아주기도 가능하며, 더불어 저 역시도 즐거운 레고를 함께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솔직히 이 작은 블록들을 아이가 잘 맞출 수 있을까 고민도 됐습니다. 워낙 좋아하는 것은 끈기를 가지고 있어도, 싫어하는 것은 금방 싫증을 내는 아이라서 반신반의 했습니다.

 

꼼꼼하게 설명서를 보고 있는 아들입니다

아이가 샀던 제품 정보입니다.

 

레고 마인크래프트 블레이즈 다리 21154

COUPANG

www.coupang.com

 

 

그 후로 어떻게 하면 아이가 좋아할까 생각하다가 문득 작은 손으로 꼼지락 거리며 보고 있는 아이의 핸드폰 속 화면을 집중했습니다. 그것은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게임 마인크래프트였습니다. 한편으로는 아이가 이런 것을 잘 아나? 싶기도 했지만, 큰 오산이었습니다. 이미 제 아들은 저보다 몇 배는 더 마인크래프트박사였습니다. 그래서 결정했습니다. 다양한 레고라인업 중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마인크래프트종류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제작에 돌입....(기대 반 설렘 반)

 

두번째 작품입니다. 마인크래프트 버려진 광산입니다.

두둥!! 대성공이었습니다. 금방 싫증을 낼 것이라고 생각했던 아이가 오히려 집중력 있게 블록 하나하나를 맞춰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저와 함께 다 완성한 작품을 보면서 아이는 성취욕이라는 것을 깨달은 것 같았습니다. 마치 제가 건프라를 처음 조립하기 시작해서 초기 작품을 완성했을 때 그 뿌듯함이랑 같아 보였습니다. 소파에 누워서 유튜브만 바라보던 아이는 하나의 작품(?)을 다 조립하고 나니, 다음 작품을 빨리 조립하고 싶다고 성화입니다. 아이가 보다 진취적(?)인 취미를 갖길 원했던 저였기에 반가운 마음이 컸습니다. 물론 레고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경제적으로는 마이너스가 되겠지만, 아이의 두뇌회전과 스스로 무엇인가를 만들어 낸 성취감은 돈으로 사고 싶어도 못사는 것이라서 플러스적인 요인이 훨씬 크다고 생각됩니다.

 

조립시작~~~~
두둥!!!! 그림과는 좀 다르지만 그래도 아이가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박수를 보냅니다.

요번에 사줬는데 거미가 들어 있어서 좋아했던 제품와 관한 정보입니다.

 

레고 마인크래프트 21166 버려진 광산

COUPANG

www.coupang.com

 

그리고 한 가지 더 레고 제품은 정말 무궁무진한 라인들이 즐비합니다. 지금은 마인크래프트에 푹 빠져있지만, 얼마 전에는 마블 어밴져스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서, 마인크래프트 라인을 다 끝내면, 다음에는 마블 히어로 트리를 타려고 합니다. (제발 아빠의 심정을 헤아려)아이가 이번에도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습니다^^.

아이가 유독 좋아했던 엔드의 결투^^

엔드의 결투는 그림에서는 뭔가 더 거대할 것 같았지만, 완성된 제품은 그렇게 크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마치 입체가동 장난감처럼 날개도 자유자제로 꺾을 수 있으며, 꼬리와 머리도 움직일 수 있어서 유독 좋아했습니다. 

 

엔드의 결투 완성본..

 

엔드의 결투 제품에 대한 정보입니다.

 

레고 마인크래프트 21151 엔드의 결투

COUPANG

www.coupang.com

참고로 위 제품들은 모두 아이와 상의해 산 제품이지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지금, 아이들과 놀아주기도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을 때까지는 우리 아빠들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의 두뇌회전도 빠르게 하며 성취감을 물론, 아빠와의 친밀감도 높여주는 레고를 만드는 것을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