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교회 이야기

총신대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실시

by 건휘파파 2021. 2. 4.

총신대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실시

 

코로나19로 개강하지 못했던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이 국내외 한국어교육 분야에 종사할 한국어강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제32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070-4197-5746)오는 3월 10일 개강을 시작으로 5월 19일까지 10주 과정으로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21세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는 비전과 목표로 세워진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은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수백 명의 다양한 국적과 연령을 가진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특히 총신대학교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세계 속 한류의 열풍에 힘입어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을 위해 외국어로서의 한국문화를 알릴 사명감을 지닌 전문 한국어교사의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됐으며, 이 과정은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을 목표로 한국어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문화사역, 선교사역 등에 필요한 다수의 전문 선교, 문화사역자 및 한국어강사를 배출해 왔습니다. 

 

모집대상은 해외 선교사, 선교단체, 교회 다문화 가족 봉사자로서 한국어를 지도하고자 하는 자, 현재 한국어교원에 종사하거나 향후 한국어교육에 종사하고자 하는 자, 향후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을 전공하고자 하는 자, 교육 봉사활동, 가르치는 직업을 목적으로 하는 자, 경력단절여성 또는 재취업 목적을 가지고 있는 자 등이며,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 양성과정(120시간)을 이수해야 합니다.

 

접수는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로,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홈페이지(www.ktchongshin.ac.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하면 됩니다.

 

이론은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등 모두 4개의 영역 105강으로 구성되며, 실습강의(20시간)는 온라인으로 강의참관 영상 시청 및 화상원격(ZOOM)을 이용한 모의수업으로 진행됩니다.

 

강의는 총신대를 포함해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한양대, 경희대 등 9개 대학 14명의 유수한 교수들이 나서며, 수료 후에는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수료자에 한해서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대비 양성과정 및 기출문제 특강 40% 할인, 외국대학 등 한국어교사가 필요한 기관에 추천, 본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자에 한해 총신대 한국어학당 강사 지원시 가산점 부여, 본교 한국어학당 인턴쉽 기회도 부여합니다. 

댓글